• Tistory
    • 태그
    • 위치로그
    • 방명록
    • 관리자
    • 글쓰기
Carousel 01

[영어 토플대비] 영어능력시험 대비 영어문법

영어/속성영어 2017. 9. 16. 17:31

 

 

영어능력시험 / 영어시험 토플, 텝스(TEPS), 대비 영문법 강좌

[영어 토플대비] 영어능력시험 대비 영어문법

대명사 it


1 : 대명사 It의 용법 : 대명사 it은 앞에 나온 특정한 명사.

 즉 「the+명사」 대신으로 쓰인다.
•There is a book on the desk. It is mine. (책상 위에 책이 한 권 있다. 그것은 나의 것이다.) < ☞ It = The book > 
•I bought some cheese. It was very good. (나는 치즈를 샀다. 그것은 아주 좋았다.)
< ☞ It = The cheese > 
•He tried to get a taxi, but he found it difficult. (그는 택시를 잡으려 했으나 그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 ☞ it = to get a taxi >

보충 : one과 it의 차이 : one은 앞에 나온 불 특정한 명사, 즉「a/an + 명사」의 반복 사용을 피하기 위해 쓰인다. 
•Is there any supermarket near here? (이 근처에 슈퍼마켓이 있습니까?)
- Yes, there’s one on Main Street. (네, 메인 가에 하나 있습니다.)  
•< ☞ one = a supermarket >
•I bought a pretty doll and gave it to her. (예쁜 인형을 사서 그것을 그녀에게 주었다.)
•< ☞ it = the doll >

 

2 : 가주어 it : 문장의 주어가 너무 길어지는 경우 의미상 실질적인 주어인 부정사나 동명사, 명사절을 뒤로 보낸다.
•It is difficult /to answer the question.    (그 질문에 대답하기는 어렵다.)
  
•It is no use /crying over spilt milk.       (우유를 엎지르고 울어봐야 소용이 없다.)

It is natural /that she should get angry.   (그녀가 화를 내는 것은 당연하다.)


 

3 : 가목적어 it : 5형식 문장에서 F, B, M, T 동사 뒤에 가목적어 it 을 쓰고 진 목적어는 뒤로 보냄
                              < ☞ F, B, M, T 동사 = find, believe, make, take, think >
•I found it difficult to solve the problem. (나는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 ☞ 부정사구 to solve the problem이 진목적어 >
  
•They took it for granted /that I would follow her. (그들은 내가 그녀를 따라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겼다.)
< ☞ 명사절 that I would follow her가 진목적어 >

        (그는 오늘 아침 공원에서 그녀를 만났다.) 이 문장에서 강조하고 싶은 단어를 가운데 집어 넣어라.  
        강조 단어가 사람 주어면 that을 who로, 목적어면 whom으로 써도되고,  
        장소면 where, 시간이면 when 으로 써도 됨

4 : It is (was) ~ that 강조구문 : It ~ that의 구문을 이용하여 문장의 특정한 요소를 강조할 수가 있다.

▶  I met Ted at the park this morning.
     (나는 오늘 아침 공원에서 테드를 만났다.)
•주어 I를 강조하는 경우:
It was I that(who) met Ted at the park this morning. (오늘 아침 공원에서 테드를 만난 사람은 바로 나였다.)
•목적어 Ted를 강조하는 경우:
It was Ted that(whom) I met at the park this morning. (오늘 아침 내가 공원에서 만난 사람은 테드였다.)
•장소의 부사구 at the park를 강조하는 경우:
It was at the park that(where) I met Ted this morning. (오늘 아침 내가 테드를 만난 곳은 공원에서였다.)
•시간의 부사구 this morning을 강조하는 경우:
It was this morning that(when) I met Ted at the park. (내가 공원에서 테드를 만난 것은 바로 오늘 아침이었다.)

 보충 : 가주어 it 와 강조 용법의 it 구별 :

 It is (was)  that을 생략해서 말 안되면 가주어, 말되면 강조

 

  * It is natural that she should get angry.            (그녀가 화를 내는 것은 당연하다.)
          natural       she should get angry.            (문장이 성립 안됨 - it 는 가주어)

  * It was her that he met at the park this morning.   (그가 오늘 아침 공원에서 만난 사람은 바로 그녀였다.)
              her       he met at the park this morning.   (her를 met 뒤에 쓰면 자연스런 문장이 됨 - it는 강조용법)

 

5 : 비인칭 주어 it : 시간, 계절, 날씨, 거리, 명암 등을 나타낼 때 비인칭의 it는 「그것」이라고 해석하지 않는다.            [암기요령] /시요 /날날 /거명 /침 계 달

 

(1) 시간


•It's five o’clock. (5시이다.) 
•What time is it?     (몇 시입니까?)

(2) 요일
•It's Monday. (월요일 이다.)

(3) 날씨 
•It rained on and off yesterday. (어제는 비가 오락가락했다.) 
•It looks like snow. (눈이 올 것 같다.)

(4) 날짜
•It’s July 10.   (7월 10일이다.)

(5) 거리
•It’s about ten miles from here. (여기서부터 약 10마일 거리이다.) 
•How far is it to your school?    (당신의 학교까지는 얼마나 멉니까?)

(6) 명암 
•It is very bright out there. (저 밖은 아주 밝다.) 
•It’s getting dark.          (어두워지고 있다.)

(7) 침묵
•It’s quiet.      (조용하다.)

(8) 계절
•It is spring now. (이제 봄이다.)

 

6 : 막연한 it : 막연히 어떤 형편을 나타낼 때 쓰는 it가 있는데, 관용적인 표현으로 이때의 it도「그것」이라 않는다. 
•How is it with your business? (사업은 어떠십니까?) 
•It is well with him.          (그는 잘 지내고 있다.) 
•It is all over with me.       (나는 이제 끝장이다.) 
•We had a hard time of it.     (우리는 아주 힘들었다.) 
•You can’t help it            (별 도리가 없다.) 
•It’s my turn.                (내 차례이다.) 
•Take it easy.                 (안심하세요.) 
•That's it.                    (바로 그렇다.) 
•I can't make it.              (나는 해낼 수가 없습니다.)

 

7 : 관용적으로 쓰이는 주어 it :다음의 it는 그냥 관용적으로 쓰인 it일 뿐이다. It ~ that 강조구문이 아니므로 주의.
•It seems that he is honest.                   (그는 정직한 것 같다.) 
•It happened that I met him on the street.     (나는 우연히 거리에서 그를 만났다.) 
•It appeared to me that he was telling a lie.  (내게는 그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 같이 보였다.)

 

영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곳을 소개 합니다.
우리 아이가 이곳에서 배우고 많이 영어 점수가 올라가고
외국인과 회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일단 홈페지가 있으니 구경하시고 결정하세요
이곳에 가시면 됩니다. [빅캣 파닉스]
여기를 클릭하세요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영어 > 속성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회화 기본문형 익히기 50  (0) 2018.01.04
[영어동사정복하기] 패턴별 동사정리 / 독해 필수 암기 동사  (0) 2017.10.23
[영어학습 ] 스티브잡스의 명연설-1  (0) 2017.10.10
[영어학습 ] 스티브잡스의 명연설-2  (0) 2017.10.10
[영어학습 ] 스티브잡스의 명연설-3  (0) 2017.10.10
블로그 이미지

미션스쿨

인생은 배움의 연속입니다.

,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334)
    • 사회 (1)
    • 교육 (2)
    • 역사 (4)
      • 한국사 (2)
      • 세계사 (0)
      • 동양사 (1)
      • 서양사 (1)
      • 중동사 (0)
    • 한국어 (14)
      • 한국어교실 (10)
      • 한국어문법 (4)
    • 영어 (70)
      • 속성영어 (16)
      • 영어코칭 (23)
      • 학습코칭 (31)
    • 일본어 (12)
    • 언어 맛보기 (13)
    • 좋은말모음 (22)
    • 행복만들기 (17)
    • 건강상식 (61)
    • 생활상식 (20)
    • 경제상식 (6)
    • 책속의 미래 (8)
    • 영화이야기 (2)
    • 음식이야기 (12)
    • IT와 과학의세계 (3)
    • 교육세계 (10)
    • 자녀교육 (15)
    • 교육과 종교 (6)
    • 기독교 신앙 (20)
    • 기타종교 (5)
    • 교육 뉴스 (1)
    • 일반유머 (4)

태그목록

  • 세균
  • 면역력
  • 피부미용
  • 여호와
  • 일본어회화
  • 복통
  • 일본어
  • 심호흡
  • 행복
  • 비타민
  • 고혈압
  • 피부질환
  • 기초일본어회화
  • 설사
  • 행복만들기
  • 일본어강좌
  • 포만감
  • 스티브잡스의 명연설
  • 구토
  • 한국어 교실
  • 콜레스테롤
  • 다이어트
  • 불면증
  • 텃밭가꾸기
  • 생활영어
  • 영어코칭
  • 학습코칭
  • 자녀교육
  • 스트레스
  • 견과류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달력

«   2025/05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크

미션스쿨

블로그 이미지

인생은 배움의 연속입니다.

LATEST FROM OUR BLOG

RSS 구독하기

LATEST COMMENTS

BLOG VISITOR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2015 Socialdev.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